영진전문대학교 전기자동화과

최강! 영진전문대학교 전기자동화과

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최강 실무인재 양성. 미래를 준비하고 실무에 강한 융합형 인재를 육성합니다.

입학FAQ

  •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
  • 입학정보
  • 입학FAQ

- 영진전문대학교 자동화시스템과는 4차 산업혁명 스마트팩토리 자동화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.

- 최고의 실무 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최고의 인재를 육성하는 최강 학과입니다.

- 스마트팩토리는 제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생산 과정을 ICT(정보통신)기술로 통합해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사람 중심의 첨단 지능형 공장을 말합니다.

- 스마트팩토리 ICT 기술은 활용 정도 및 역량 등에 따라 구축시스템 스마트화 수준을 [기초–중간1-중간2– 고도]로 구분하고 있습니다.

- 현재 국내 기업들은 기초 또는 중간 단계로써 꾸준히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, 앞으로 이러한 분야에 많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.

- 자동화설비를 제어하는 최상위 제어기인 PLC를 기반으로 시퀀스, HMI, 산업용 로봇 관련 과목 등을 주로 배우게 되며 실기 위주로 공부합니다.

- 자동화시스템과는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게 되며, 최고의 인재를 육성합니다.

- PLC, 시퀀스, HMI, 산업용 로봇 기반 자동화시스템 설계 및 시스템 구축 직무와 자동화시스템 유지관리 분야에 주로 취업하게 됩니다.

- 포스코 생산관리직군, LG화학 공무직군, GS칼텍스 계전직군, LS전선 설비분야 보전직군 등

대기업 및 중견기업 Technician 관련 직무에 주로 취업하게 됩니다.

- 자동화시스템과에서는 산업안전산업기사, 소방설비산업기사, 전기산업기사, 전기공사산업기사, 전기기능사, 정보기술자격(ITQ), ATC캐드 등 자격증을 취득할 수 있으며, 이 외에도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.

- 자동화시스템과는 전공 자격증 취득을 위해 정규 교과 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.

- 전공자격증 취득 관련 내용을 중심으로 학기 중 또는 방학 중에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합니다.

- 작업형 실습을 위한 교육도 병행해서 운영하게 됩니다.

 

- 자동화시스템 스마트팩토리 관련 연구회 활동을 합니다.

- 팀 활동을 통해 전공 교과 스터디와 프로젝트 수행, 경진대회 참가 등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회 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.